본문 바로가기

엑셀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초보초보 블로거 발행일 : 2023-10-27

엑셀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화면 해상도를 확인하고 조정해보자. 다음으로, 엑셀 버전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하자. 또한, 엑셀 파일의 손상 여부를 점검하고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거나 다른 버전으로 열어보자. 그 다음으로는 컴퓨터 재부팅과 엑셀 프로그램 재실행을 시도해볼 수 있다. 추가적으로, 엑셀의 환경 설정을 확인하여 문제가 있는 부분을 수정할 수도 있다. 만약 이 모든 방법들이 실패한다면, 기존 엑셀을 제거하고 재설치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항상 백업 파일을 유지하고 엑셀 자체의 문제인지 환경의 문제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엑셀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caption=

1. 엑셀 화면이 깨져서 나타날 때 해결 방법

엑셀 화면이 깨져서 나타날 때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 배율 변경: 엑셀의 화면 배율을 조정해볼 수 있습니다. "뷰" 탭에서 "화면 배율" 옵션을 클릭하여 적절한 배율로 변경해보세요. 일반적으로 100%나 125% 정도의 배율이 적합합니다.

2. 줌 옵션 재설정: 엑셀의 줌 옵션을 재설정해보세요. "뷰" 탭에서 "줌" 옵션을 클릭하고, 정확한 배율 값을 입력하거나 "줌 전체" 옵션을 선택해보세요.

3. 창 크기 조절: 엑셀 창의 크기를 조정해보세요. 마우스로 창의 모서리나 가장자리를 잡고 끌어 조절하거나, 창 크기 조절 아이콘을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테마 변경: 엑셀의 테마를 변경해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레이아웃" 탭에서 "테마" 옵션을 클릭하여 다른 테마를 선택해보세요.

5. 시스템 업데이트: 컴퓨터의 그래픽 드라이버나 엑셀의 최신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나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세요.

6. 다른 파일로 열어보기: 엑셀 화면이 계속해서 깨지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해당 파일이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엑셀 파일을 열어보거나, 해당 파일을 다른 컴퓨터에서 열어보세요.

위의 해결 방법들을 시도해보면 엑셀 화면이 깨져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엑셀 화면이 빈번하게 멈추거나 응답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엑셀 화면이 빈번하게 멈추거나 응답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1. 엑셀 프로그램 종료 및 재시작: 먼저, 엑셀을 완전히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 보세요. 종료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엑셀 창을 닫는 것입니다. 엑셀이 완전히 닫히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엑셀을 재시작한 후에도 문제가 계속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2. 무거운 작업 중단: 엑셀이 대규모 데이터 또는 복잡한 계산에 직면할 경우 응답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현재 진행 중인 작업을 중단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작업이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거나 시스템 자원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작업을 다른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는지 고려해 보세요.

3. 업데이트 확인: 엑셀 프로그램과 컴퓨터 운영체제의 업데이트 사항을 확인하세요.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4. 인터넷 연결 확인: 엑셀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때 응답이 지연되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여 연결 불안정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가능한 경우 인터넷 연결을 안정화 시켜 보세요.

5.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검사: 일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엑셀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의 작업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한 후 엑셀을 실행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문제가 해결된다면,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설정을 조정하여 엑셀 작업을 방해받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문서 복구: 엑셀이 멈출 경우,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작업한 문서를 복구하려는 제안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엑셀이 복구를 제안하면 해당 옵션을 선택하여 문서를 복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7. 컴퓨터 재부팅: 위의 단계를 시도해 보았으나 엑셀이 여전히 멈추거나 응답하지 않는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 보세요. 종종 잦은 사용으로 인해 시스템 리소스가 부족해져 엑셀을 원활하게 실행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시스템 리소스가 초기화되고 엑셀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따라가면 엑셀 화면이 멈추거나 응답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계속되거나 다른 복잡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엑셀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여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엑셀 창이 너무 작게 표시될 때 해결 방법

엑셀 창이 너무 작게 표시될 때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 비율 조정: 마우스로 엑셀 창의 가장자리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창의 가장자리를 잡고 드래그하여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2. 확대/축소 옵션 사용: 엑셀 창 상단의 '확대/축소' 버튼을 클릭하여 창 크기를 원하는 비율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릭한 후, '더 크게'나 '더 작게'를 선택하여 창 크기를 조정합니다.

3. 창 최대화/복원: 화면 오른쪽 상단의 창 최대화 아이콘(네모 상자 아이콘)를 클릭하여 창 크기를 최대한으로 확장하거나 기본 크기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창이 너무 작아진 경우, 최대화 아이콘을 클릭하여 화면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4. 확대/축소 단축키 사용: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 키를 눌러 엑셀 창을 확대하거나 '-' 키를 눌러 창을 축소할 수 있습니다. 창 크기가 사용자에게 맞춰져 확대/축소됩니다.

5. 화면 해상도 조정: 컴퓨터의 화면 해상도를 더 높은 값으로 조정하여 엑셀 창이 더 크게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사용하여 엑셀 창 크기를 조정하고, 화면에 맞게 표시될 수 있도록 조절해보세요.

4. 엑셀 창에 테두리나 탭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엑셀 창에 테두리나 탭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창 크기를 조정해보세요: 가끔씩 창 크기가 작아서 테두리나 탭이 잘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창의 크기를 늘려보거나, 최대화 버튼을 클릭하여 전체 화면 모드로 변경해보세요.

2. 화면 배율을 조정해보세요: 일부 경우에는 화면 배율 설정으로 인해 테두리나 탭이 잘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 우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한 다음, "크기 및 레이아웃" 탭에서 화면 배율을 기본 값으로 변경해보세요.

3. 엑셀 창의 보기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엑셀에서 "보기" 탭으로 이동한 다음, "창" 그룹의 "분할창" 또는 "띄워놓기" 옵션을 선택해보세요. 이를 통해 테두리나 탭이 잘리지 않고 전체 화면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작업 표시줄 위치를 변경해보세요: 테두리나 탭이 작업 표시줄 아래에 나타나는 경우, 작업 표시줄을 다른 위치로 이동해보세요. 마우스 우클릭으로 작업 표시줄의 속성 메뉴를 열고, "작업 표시줄이 다른 화면에 있음" 옵션을 체크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5. 엑셀을 업데이트해보세요: 가끔씩 엑셀 프로그램의 오류로 인해 테두리나 탭이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엑셀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파일" 탭에서 "옵션"을 선택한 다음, "자동 업데이트"를 활성화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도록 설정해보세요.

위의 해결 방법을 시도해보면 엑셀 창에 테두리나 탭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5. 엑셀 프로그램 실행 시 화면이 흐릿하게 나타날 때 해결 방법

엑셀 프로그램 실행 시 화면이 흐릿하게 나타날 때는 다음과 같은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화면 해상도 확인: 먼저, 컴퓨터의 화면 해상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해상도가 낮은 경우, 화면이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해상도를 높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우스 우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화면 해상도를 높여보고, 변경된 해상도에서 엑셀을 실행합니다.

2. DPI 설정 확인: DPI(Dots Per Inch)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DPI 설정이 너무 높거나 낮으면 화면이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DPI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텍스트 및 그래픽을 더 선명하게 표시하려면"에서 DPI 크기를 변경해봅니다.
- 변경 후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엑셀을 실행하여 화면이 흐릿한지 확인합니다.

3. 글꼴 설정 확인: 글꼴 설정 문제로 화면이 흐릿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글꼴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엑셀 실행 후 '파일(F)' 탭을 클릭합니다.
- '옵션(O)'을 선택합니다.
- '일반' 탭으로 이동하고, '글꼴'을 클릭합니다.
- 사용 중인 글꼴, 글꼴 스타일 및 크기를 변경해보고, 변경 후에 엑셀을 다시 시작하여 화면이 흐릿한지 확인합니다.

4. 엑셀 재설치: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화면이 여전히 흐릿하다면, 엑셀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엑셀을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Microsoft Office'를 찾아 클릭합니다.
- '변경'을 선택하고 'Office 수정 또는 제거'를 클릭합니다.
- 엑셀을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 컴퓨터를 재부팅 한 후, 올바른 버전의 엑셀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하면 엑셀 프로그램 실행 시 흐릿한 화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계속되거나 다른 디스플레이 관련 문제가 발생한다면,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뉴스기사

관련 유튜브 영상

엑셀시트안보임, 엑셀시트, 엑셀시트탭, 엑셀시트탭안보임, 엑셀시트안보일때, EXCEL시트탭안보여요, EXCEL시트탭보이지않을때, 엑셀시트탭보이지않을때, 엑셀시트안보여요,

연관 검색어

댓글